존경하는 한국막학회 회원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정유년(丁酉年)을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원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올해 설립 26주년으로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분리막 관련 전문 학술단체로 눈부신 발전을 이룬 것은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이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회장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대하며 학회 발전을 위해 청년의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여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학회 본연의 기능이라 할 수 있는 학술발표대회 및 학술지를 보다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최근 들어 분리막이 수처리 분야뿐만 아니라 기체, 에너지 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학술발표대회 역시 전문성과 다양성이 고양된 알찬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관련 분야 산··연 회원들의 학술적, 기술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원활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학술지인 멤브레인의 질적, 양적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여 빠른 시일 내에 Scopus 등재와

함께 국내외적으로 명실상부한 분리막 전문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학회활동 참여를 통한 회원들 간의 연대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5년 동안 우리 학회의 큰 장점이라 하면 가족과 같은 회원들 간의 유대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역대 회장님들을 포함하여 많은 회원 여러분들이 애써주신 결과로 올해에도 학회의 홈페이지나 메일을 통해 회원들의 소식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관련 분야 회원들의 영입과 더불어 학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산··연 모든 회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활기찬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최근 몇 년간 매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학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학회 역시 학생과 기업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분리막 전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또한 학회 홈페이지를 통한 구인/구직란 활성화 및 기업의 새로운 기술에 대한 발표회의 정례화 등 기업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 국면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도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총명함과 부지런함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고 큰 성과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11

한국막학회 21대 회장 이 광 현

 

 



Copyright ⓒ (사)한국막학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06089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64길 7, 한솔A 101-1403 대표자 : 이광현 사업자번호 : 209-82-04176
편집 Tel. 02-3443-5523 학술  Tel. 02-3443-5527  Fax. 02-3443-5528  E-mail : msk@membran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