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막학회 회원 약관
2007.11.22 제정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막학회(이하 ‘학회’)가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학회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한국막학회’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급되는 각종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학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회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아래 "위의 ‘한국막학회’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다음 사항을 회원등록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ID, Password, 이름, 생년월일, 성별, 소속 및 주소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학회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학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 등록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등록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학회의 의무)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 ID와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와 Passwor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학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학회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저작권, 초상권, 지적소유권 등)
1. 본 서비스를 통하여 학회로 제출된 아이디어, 원고,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은 학회에 귀속됩니다.
2. 이벤트 등을 통해 학회로부터 시상금 등을 수령한 회원에게는 원고의뢰, 미디어출연, 사진촬영 등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
제 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메일)을 통해 학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9) 본인 사망시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8조 (손해배상)
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1)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9) 본인 사망시
제 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학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등
제 21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회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 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하여 행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시점 부터 제17조에 의한 탈퇴 시점까지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2020. 2. 7 승격
사단법인)한국막학회 ('http://www.msk.or.kr' 이하 '한국막학회')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막학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부터 2020년 2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이 규정은 사단법인 한국막학회(이하“학회”라 한다) 소속의그 목적이 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한국막학회 회비납부, 학회등록비 납부, 심포지엄 또는 워크숍 참가비 납부, 간행물 구독료 납부, 논문심사, 논문제출 및 논문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학회 관련 행사안내 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한국막학회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국적,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E-mail, 비밀번호 질문과 답, 연락처 및 소속기관 정보, 학력,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수집방법 : 서면양식, 홈페이지, 전화/팩스
- 보유근거 : 한국막학회 학회 방침
- 보유기간 : 준영구
- 관련법령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
3. 개인정보처리 위탁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한국막학회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 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 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한국막학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한국막학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국막학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한국막학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한국막학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파일 현황,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 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파기
한국막학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한국막학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한국막학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 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한국막학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당해연도 한국막학회회장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한국막학회 사무국
② 정보 주체께서는 한국막학회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막학회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